앱코치 사용방법 및 사용시 주의사항
앱코치는 건강정보 측정기기(“Bfit”브랜드)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의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단순히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사용자는 앱코치의 사용 전에 아래와 같은 사용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따라야 하며, 사용자의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 등 전문가의 의견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앱코치는 의료기기법, 의료법 등 관련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와 연동되는 혈당/협압/심박 측정계 등 외부기기는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허가가 완료되고 앱코치에서 가이드하는 적법한 기기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앱코치는 해당 외부기기의 측정값을 단순히 전달받아 기록하는 기능을 제공할 뿐이며, 외부기기의 측정값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앱코치에 입력된 데이터는 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단말기 내에 저장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앱코치가 설치된 기간 내 수집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만 보존되며, 설정 메뉴의 ‘데이터 초기화’ 옵션을 선택하여 데이터 삭제 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SNS공유, SD카드 폴더에 저장된 데이터는 개별적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앱코치 계정(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을 가진 사용자가 앱코치 계정으로 웹페이지에 로그인한 경우, 앱코치에 입력된 데이터는 앱코치(계정) 서버에 저장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건강정보 등을 백업할 수 있고,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과 연동된 타 기기(TV 등)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앱코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 사용자의 수집정보도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되며, 구체적인 파기절차 및 방법은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앱코치의 SNS, 이메일 등을 통한 데이터 공유 기능은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서만 발생하고, 이에 따른 책임은 사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므로 특히 주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코치의 보안을 위해서는 설정의 보안 기능을 이용하여 패스워드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각 메뉴별 사용 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 기록
음식 기록을 통해 제공되는 음식의 칼로리 정보는 지원 언어별로 제공처가 다르며 한국어 음식의 정보는 식약청 영양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제공합니다. 해당 데이터베이스 정보는 완전하지 않을 수 있으며(추후 업데이트 가능), 일부 정보는 실제 칼로리 함량과 상이할 수 있으므로 단순 참조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코치 메세지
앱코치 메세지는 건강 정보를 전달받고 기록하여,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외부기기와 연동 시 연결 통신프로토콜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 후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무선연결로 외부기기와 연동하여 사용 시, 주변의 전파 영향에 따라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상 타 무선기기가 적은 곳과 주변소음이 60dB이하인 곳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코치 운동메세지
앱코치 운동메세지는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통해 운동 이력을 기록합니다. Bfit 앱이 설치된 휴대단말기의 이동경로를 계산합니다. 사용자는 가이드에 따라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가진 사용자 및 임부, 고령자, 유아 등은 본 기능의 사용 전에 의사 등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운동 중 현기증, 어지러움, 호흡곤란, 통증 등 이상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본 기능의 이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앱코치 서비스에 관한 모든 콘텐츠의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사용자에게 있지 아니하므로, 이를 임의로 변경, 복제, 저장, 배포, 판매하는 등의 행위는 허용되지 아니합니다. 사용자는 본 앱코치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는 경우에 한해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코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들은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앱코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위 사항들을 주의해서 읽으십시오. 위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앱코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앱코치 사용방법 및 사용시 주의사항
앱코치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앱코치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사용자의 자가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목적으로 단말기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을 가진 사용자가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본 서비스에서 수집된 정보는 건강정보의 백업/ 연동을 목적으로 앱코치의 서버[대한민국 강서구 내발산동 (주)단솔플러스 위치함, 관리책임은 나노소프트(주) 앱코치 관리자에게 있음]에 저장되어 별도로 관리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사용자 개인의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웰니스 증진을 돕는 보조적 서비스 제공
- 앱코치 사용/설치 현황 등의 정보 파악
- Bfit 홈페이지 앱코치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 사용자 개인 건강정보의 백업, 통계 등 관리
- 동일 계정으로 연동하여 외부 기기에서의 사용자 건강정보 제공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키, 몸무게, 단말Serial번호, 프로필사진, 위치정보*
- 단말식별번호(IMEI), 모델명**
*위치정보는 앱코치 서비스의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사용자가 ‘운동 위치 및 경로를 기록하기 위한 기능’의 실행 등 필수적인 경우에만 수집됩니다.
**IMEI와 모델명은 이전설치여부를 판단하는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수집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수집·이용 목적의 달성 시 까지
- 다만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 사용자의 경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앱코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앱코치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사용자 개인의 민감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 민감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사용자 개인의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웰니스 증진을 돕는 서비스 제공
- 평균 걸음수 비교 기능
○ 수집하는 민감정보의 항목
- 혈당, 혈압 음식섭취정보, 운동정보, 활동정보, 걸음수 등
- 기타 건강정보기록*[맥박/심박수,체질량지수(BMI), 기초대사율(BMR), 체지방/내장지방 지수, 골격근(Skeletal muscle) 정보]
*위 건강정보기록은 외부기기(ex. 심박계 등)와 연동될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수집됩니다.
○ 민감정보의 보유·이용기간
- 수집·이용 목적의 달성 시 까지
- Bfit 홈페이지 앱코치 로그인 계정 사용자의 경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귀하께서는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앱코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1장 총칙
앱코치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사용자 개인의 민감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나노소프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하 고객 이라 합니다)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 및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3조(이용자격)
- 1.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은 휴대폰 등 위치정보수집 단말장치(이하 대상 단말기라 합니다)의 명의자 본인입니다.
- 2. 법인 명의의 대상 단말기를 사용하는 고객은 법인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
- 1. 회사가 정한 본 약관에 고객이 동의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2. 회사는 다음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2)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3)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 3. 고객은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가입한 이동통신서비스 회사의 서비스의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에 따라 고객 자격 및 서비스 이용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해지)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유무선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수준)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2.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직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명의(주민등록번호)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공질서, 미풍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4. 고객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제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4)고객이 가입한 이동통신서비스 회사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5)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 등이 발생하는 경우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제한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와 세부내용 및 이용 요금은 별첨(위치기반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에 따릅니다.
제3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10조(고객의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11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 3.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개인위치정보의 제공에 대한 통보)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대상 단말기를 통해 즉시 통보합니다.
- 2. 다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지정한 대상 단말기로, 또는 전자우편 등 기타 객관적으로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통보할 수 있습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대상 단말기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
제13조(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 1.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기록시점으로부터 12개월간 보존합니다.
- 2.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14조(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5조(법정 대리인의 권리)
- 1.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 제19조 제1항, 제2항 또는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2. 본 약관 제17조(고객의 권리)이 규정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법정대리인으로 봅니다.
제4장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제16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2.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 등에 신용 불량자로 등록 요청할 경우 등록요청 대상자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17조(고객의 권리)
- 1.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1의 자료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 고객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18조(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2.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 3. 고객은 대상 단말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대상 단말기의 정상 동작이 유지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해당 대상 단말기의 보수, 교환 등의 처리를 신속히 행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4.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경우
- (2)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3)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4)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5)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6)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7)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 (8)기타 본 이용약관 제7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5. 고객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5장 기타
제19조(회사의 연락처 및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호 : 나노소프트 주식회사 (Nanosoft Co.,Ltd.)
- 2. 주소 : 대전 서구 도안북로 88번지
- 3. 전화번호 : 042-633-1517
- 4. 위치정보관리책임자에 관한 사항
- 가. 직위 : 나노소프트(주) 대표이사
- 나. 연락처 : 042-633-1517
제20조(양도금지)
고객 및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1조(손해배상)
- 1.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 한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22조(면책사항)
- 1. 회사는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고객이나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23조(분쟁의 해결)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0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2014.11.11)
(시행일)이 약관은 2014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첨. 위치기반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
[별첨]
위치기반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
1. 회사는 대상 단말기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합니다.
[앱코치]
대상 단말기의 위치를 확인하여 현재의 운동위치 표시 및/ 또는 이동(운동)경로를 기록하고 이용자의 운동량을 측정하여 저장/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 정보이용료 무료(통신요금 별도)
2. 통신 요금은 고객의 데이터 사용 예상치, 이동통신사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 및 가입비 기준에 준합니다.